[아이마스OFA] 휴가까지 써가며 달린 후기 아이돌마스터

최고난이도 올스타 라이브 클리어

일단 좋아하는 캐릭터들은 전부 톱아이돌

엔딩보기 직전까지 만들어놓음

아즈사는 엔딩봄

키메라 로봇 조합 탈출



그냥 엔딩 볼수있는 유닛 하나가 나오는 순간 

나머지 캐릭터들은 그냥 쩔팟으로 돌리면

영업2 랭크업페스1하는 식으로 3주에 1랭크씩 쭉쭉오름

= 결국 처음 키우는 유닛외엔 그닥 키우는 맛은 사실상 없음

레벨별로 코스트를 나누고 코스트제한같은걸 해놨으면 좋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듬



이미 알 사람은 다아는 사실상 끝판곡인 DESTINY 

솔까 노래 자체가 존나 좋음 

극장뽕맞은 사람들은 아직도 마스터피스가 좋다고하겠지만

게임 계속 달려오던 콘솔충들을 위한 헌정곡은 이 데스티니쪽이 더 맞다고 봄

첫 소절가사에서 부터 울뻔함




덤으로 이걸 해금해야 별네개짜리 음악 밸런스가 맞게됌




이제 대충 하루에 한캐릭씩 엔딩보면서 딸쳐야할듯

하루에 다보기엔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좀 듬



올클리어하는덴 70~80시간정도 소요될걸로 예상

플레이타임은 전작들의 반복 노가다구간을 삭제한셈이라 좀 짧은편이긴 한데 

(저게 모든 텍스트를다 천천히 읽으면서 플레이 했을때의 시간 2올클리어가 130시간쯤 걸렸었음)



커뮤 분량은 꽤 많음 

캐릭터 개인의 후레아이나 랜덤이벤트도 많지만

캐릭터와 캐릭터간의 연동이벤트 또한 다수 존재해서 엔딩을 봤더라도 

사실상 모든걸 본 게 아니라서 계속 진행 할 수 밖에 없거니와

엔딩 이후에 후레아이는 꽤 흐뭇한것들이 준비되어있어서 결국 계속 하게 됌



근데 엔딩자체는 사자에상시공의 루프물답게 1, 2때같은 임팩트는 없음

스토리자체는 어느 캐릭이든 무난하게 괜찮은편

(2의 히비키 스토리같은 병신같은 스토리는 없다는 얘기)

그리고 엔딩 뒤에도 할 거리는 존재함 

살아있는 전설님이 남아계시기에...



뭐 여튼 오랜만에 재밌게 달린듯

옛날처럼 식음을 전패하고 달리진 못했지만



P.S

13인 올스타라이브에 개인적으로 많은 불만이 있음

왜 하루카가 리더로 고정일까

반남님들 이건 게임이지 애니메이션이 아니거든요

아즈사가 리더인데 왜 리본이 중앙에서 나대죠???

나의 765프로는 이렇지않다능...

각 애들 리더일 경우로 나눠서 영상 DLC좀 팔아주시죠

덧글

  • 건전청년 2014/05/18 20:41 #

    캬 노래제목부터 운명 ㅠㅠㅠ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 샤아P 2014/05/18 20:44 #

    이번 신곡 마스터피스랑 드림빼면 꼴랑 두곡뿐이지만 둘다 체고존엄곡인거 같습니다
  • 대공 2014/05/18 21:23 #

    쩔팟이 좀 아깝긴 한데 좀 편하다는 장점도 있네요.

    13인 된것만 해도 어딥니까 ㅠㅠ 옷도 못 변경한다고 하던데요
  • 샤아P 2014/05/18 22:12 #

    확실히 노가다 또 안해도 되는건 편하긴하죠 ㅋㅋ
    그리고 13인은 3D가아니고 그냥 영상이라 노래당 영상 하나라서 어쩔수 없죠
  • daswahres 2014/05/18 21:53 #

    달리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유키호 어떤가요?ㅎㅎ
  • 샤아P 2014/05/18 22:13 #

    유키호는 무난해요 2랑 안겹치게 유키호다운 스토리 제법 잘만들었어요
    단지 2가 너무 압도적이라 2에비하면 좀 별로일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 파개 2014/05/19 03:41 #

    빠르시네요...ㅠ
    영업 다 회수하다보니 늦어지는것 같네요
    그냥 빠르게 달려야할 듯
  • 샤아P 2014/05/19 09:16 #

    영업은 하시는게 좋아요
    저도 영업 다회수했어요 아무래도 영업안하면 추억이 너무안차서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펼치기&접기 지원 ver 3.1R